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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용 블로그
Protocol_5주차_WebRTC와 다른 프로토콜 비교 본문
마인드맵 주제 : Latency 비교
1. WebRTC latency가 가장 짧은 이유는?
2. WebRTC가 RTSP보다 빠른 이유?
3. WebRTC가 RTMP보다 빠른 이유?
4. WebRTC가 HTTP 스트리밍 프로토콜 방식들보다 빠른 이유?
4-1. MPD or m3u8 파일을 만드는데 생기는 최소 latency 이외에 HTTP 방식들이 latency를 일으키는 다른 요인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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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 흐름 상 나온 질문들
1. 미디어 서버(스트리밍 프로토콜에서 클라-서버이외에 '미디어 서버'를 따로 언급하는 경우가 있음)란?
정의상 미디어 서버는 단순히 미디어를 저장하고 공유하는 장치입니다. 이 정의는 모호하며 여러 다른 장치를 미디어 서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간단한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 , Windows XP Media Center Edition , MediaPortal 또는 MythTV를 실행 하는 홈 시어터 PC (HTPC) 또는 대규모 웹 사이트 용 미디어를 호스팅 하는 상업용 웹 서버 일 수 있습니다. 홈 환경에서 미디어 서버는 비디오 , 오디오 , 사진, 서적 등 정보 수집 자 역할을합니다 . 이러한 다양한 유형의 미디어 ( DVD , CD , 디지털 카메라또는 물리적 형태로)는 미디어 서버의 하드 드라이브 에 저장됩니다 . 그러면 중앙 위치에서 이들에 대한 액세스가 가능합니다. 또한 사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원격 위치에서 미디어에 액세스 할 수있는 특수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.
미디어 서버에 대한 유일한 요구 사항은 해당 미디어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하기에 충분한 대역폭으로 미디어 및 네트워크 연결을 저장하는 방법입니다.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 및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미디어 서버에 많은 양의 RAM 또는 강력한 멀티 코어 CPU 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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