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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계/Protocol

What is latency?

tomato212 2018. 6. 2. 00:02
1. What is latency?


- Latency는 자극과 응답의 시간 차이다. 

- 또는 더욱 일반적인 관점에서 관찰되고 있는 시스템안에서 어떤 물리적인 변화의 원인과 영향의 시간 지연이다. 


- 스트리밍 조건에서 레이턴시란 초기 비디오 캡처와 viewer 사이에 딜레이다. 


2. latency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?


* 첫번째 프레임까지의 시간 - 사용자가 플레이 버튼을 클릭했을 때부터 비디오가 나타날때까지의 시간지연


* 방송 딜레이 - 욕설, 범퍼 또는 폭력을 막기위해 의도적으로 라이브 소재의 방송을 지연시키는 관행 - 구체적인 예시 찾아보기


* Quality(때문에 발생한다?) - 높은 퀄리티(Higher quality) = 높은 해상도(higher resolution) = 더 많은 데이터 전송(more data to send)


* Scale - 얼마나 많은 인풋과 참여자가 있는지 또는 얼마나 멀리, 얼마나 많은 viewer들이 있는지에 따라 


* Bandwidth - 인프라가 이상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트래픽의 양


* Throughput(처리량) - 인프라가 실제로 전송할 수 있는 트래픽의 양


* Bitrate - 시간 경과에 따라 처리되는 데이터 비트 수 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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